프로그래밍/미분류

통합개발환경 (IDE,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) (Visual Studio/Dev-C++)

내꿈은자동화 2016. 12. 2. 17:22

통합개발환경은 말 그대로 통합적으로 개발을 할 수 있는 환경이다. (말장난잼)

코딩, 디버깅, 컴파일을 할 수 있다.


전체적인 통합개발환경에 대한 정의와 운영체제별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은 위키백과에 매우 잘 나와있기 때문에 내가 여기 쓴다면 그건 그냥 복붙일 것이다. 그래서 그냥 링크를 걸어두겠다. - 링크


여기서 소개할 것은 윈도우 사용자가 흔히 쓸 수 있는 통합개발환경에 대한 이야기이다.


Visual StudioDev-C++ 이다. 

각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링크는 이름에 걸어놓았다.

그리고 설명을 하기에 앞서 라이센스 문제에 대해 알아둘 것이 있다. 

Visual Studio 의 경우 대부분의 대학교에서 학생 버전의 라이센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해당 학교의 컴퓨터 혹은 학교 이메일을 가지고 신청을 하면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이다.

Dev-C++ 의 경우 GNU 일반공중사용허가서 버전으로 GNU 의 정의에 따라 법적으로 어긋나는 프로그램(이는 불법)을 만들거나 프로그램 자체를 변경(이럴 시 프로그램 변경 코드를 공개) 하는 것 이외에 Dev-C++ 를 이용하여 개발을 하는 것에는 문제가 없다.


Visual Studio 가 Dev-C++ 에 비해 강력한 툴은 맞다. 하지만 그만큼 더 높은 사양을 필요로 하고 라이센스 또한 비싸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맞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될 것이다.


이클립스와 자바 등에 대해서는 몰라서 안씁니다. 죄송



<참고 문헌>